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의대이야기

아주대학교 병원 진료과 및 응급실 응급외상센터 역할, 장례식장 소개

by 샵나인 2022. 9. 21.
반응형

아주대학교가 설립한 아주대병원소개 입니다. 위 글은, 아주대병원의 미션으로, 끊임 없이 헌신하며 환자를 치료하는 기관입니다.

 

About 아주대학교 병원

아주대학교 병원은 '이국종 교수'가 근무하는 응급실 응급외상센터, 응급의학과 관련하여 이슈가 많이 된 종합병원입니다.

 

병원의 위치는 수원시 영통구, 수원월드컵경기장, 아주대학교 인근에 있으며 전국 7위 규모의 경기도 거점 광역의료센터 입니다.

 

병원장 인사말

한상욱 병원장님은 94년 문을 열고,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다하며 지역 의료인에게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연구를 통해 국내 의학 발전을 선도한다는 진료 철학으로 한해마다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기관임을 소개하였습니다.

 

질병의 위기 속에서 언제나 환자를 치료하며 곁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며, 각종 암, 전문진료센터, 클리닉 운영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는 것에 대한 것은 정말 대단합니다.

진료과 소개

아주대학교 병원은, 질환별로 장기별로 세분화된 10개의 외과 및 내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가 22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질환에 대하여 최선과 최적화 된 진료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가정의학과, 간이식 및 간담도외과
감염내과, 갑상선내분비외과, 급성기일반내과
내분비대사내과, 대장항문외과, 류마티스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소아외과, 소아청소년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신경과, 신경외과
신장내과, 안과, 알레르기내과
영상의학과, 외상외과, 위장관외과
유방외과, 응급의학과, 응급중환자외과, 이비인후과
이식혈관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종양혈액내과, 직업환경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췌담도외과, 피부과, 핵의학과, 호흡기내과, 흉부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당 학과를 클릭하면 해당 과에서 진료 및 의료진에 대한 소개, 진료시간표 등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편을 겪는 부분과 담당 의료진의 경력 등을 잘 살펴보신 뒤, 병원을 찾으신다면 치료하는데 까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의 집도 아주대와 가까워서 이 포스팅 이후, 전문의를 찾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또한, 건강정보를 보게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삶 속에 겪고 있는 불편함에 대해 전문 의료인의 사례와 소견에 대해 기록되어 있으니 몸의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암센터 소개

간센터, 갑상선암센터,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뇌종양센터, 대장암센터, 두경부암센터
복막암센터, 부인암센터, 비뇨기암센터
식도암센터, 완화의료센터, 위암센터
유방암센터, 췌장담도암센터, 폐암센터

아주대학교 병원 암센터는, 해당 분야, 전문 의료진이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종류 별로 나누어져 있는 센터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설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센터에서는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공유하는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고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료 예약 및 조회

아주대학교병원은 전화, 팩스, 인터넷을 통해 환자 및 가족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종합검진과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은 건강증진센터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 전화예약

1688-6114
진료예약, 예약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평일 : 오전 8시~오후 6시 / 토 : 오전 8시 ~ 오후 1시
* 운영시간 이후 메세지를 남기면 다음 날 확인 후, 예약이 됩니다.
* 1,2차 의료기관에서 진료의뢰서(요양급여의뢰서)를 발급 받으신 분은, 진료협력센터(031-219-4646)로 문의하시면 조금 더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예약

홈페이지에서 회원 본인 및 대리인이 진료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센터, 의료진, 증상별, 해피콜 예약이 가능합니다.



3. 팩스예약

Fax : 031-219-4657
환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희망 진료과를 기재해 주세요. 
위 번호로 팩스 발송하시면 담당자가 확인을 하고 전화를 드려 예약하는 시스템입니다.

* 진료 예약 시, 유의사항

처음 진료를 받으시는 분은 진료 받으실 분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환자의 대리인도 예약을 하실 수 있으며, 환자의 진찰권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당일 진료는 예약하실 수 없으며, 직접 방문하시어 접수하셔야 합니다.
단, 진료과에 따라 당일 접수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방문하시기 전 반드시 해당 진료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실 경우에는 최소한 이틀 전에는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2022년 임상성과

다양한 진료과마다 일상 속, 고통을 받는 환자들을 위해 실험과 더불어 많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에 늘 감사함 가득합니다.

 

외상센터 소개

아주대학교 병원 중증외상센터는 '이국종 교수님'의 골든아워 책과 언론을 통해 전국의 응급환자를 살리고 있다는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있어서는 안되지만, 수 많은 사건과 사고로 인해 내 가족이 갑자기 사고를 당해 응급조치를 해야할텐데, 전문 의료인과 장소가 없다면.. 살릴 수 있음에도 죽음을 맞이해야하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외상센터는 1층부터 5층까지 이루어져있으며, 각 층마다 응급조치를 할 수 있는 전문의료진이 365일, 24시간 대기하고 있습니다.

 

 

 

아주대 병원 장례식장 소개

예견되는 장례 어떻게 준비하나?
아직은 생존해 계시는데 장례준비에 대해 선뜻 말 조차 꺼내기 힘듭니다. 

임종이 예견되는 상황이라면 장례식장을 직접 방문하셔서 빈소와 시설을 보시거나 

전화 상으로 장례 전문직원과 상의하십시오(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을 당하시면 즉시 장례식장(031-219-6654, 6975)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대 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인 사진만 있으면 장례지원 만반의 준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경황이 없는 중에도 차분하고 정중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이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