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나무숲/티스토리 운영일기

디지털 노마드 새롭게 애드센스, 애드핏 대해 고민해보다..

by 샵나인 2021. 2. 5.
반응형

 

2021년 2월4일 기록..

 

내가 몇달동안 여러 사람들을 봐와도..

애드센스의 수익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더 크다.

 

제대로만 만들어 둔다면, 월 4-5백만원은 물론이고 천만원대 광고 수익을 달성하기도 하는데..

이런 보물섬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항해를 시작했고 찾아낸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나 또한 디지털 노마드를 달성하기 위해 항해를 시작해보고자 여러번 시도 하긴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은 길인거 같다.

 

디지털 노마드를 완성하여 내가 목표한 수익을 매달 실현할 수 있다면...

회사에서 일하는 것도 보람될 수 있겠으나 출근하지 않고, 인터넷의 도구를 통해 나의 컨텐츠를 만들며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하고 좋아지는 일인가??

 

원하는 때, 마음 껏 여행을 다닐 수 있고, 업무와 관계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니.. 최선을 다하지 않을 이유가 무엇이란 말인가..

 

나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코로나가 가장 극심했던 작년에 개설하였고 애드센스를 통과하였으나..

이 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내 블로그로 유입을 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또한 어떻게 해야 수익으로 이어질지에 대해 늘 고민이 많았다.

 

현재 나의 4개월 정도? 애드센스 수익

 

해야지해야지 하고 끊임없이 뒤로 밀리는 것 같아서..

제대로 공부해보고자 멤버를 모집하였고 함께 토론하며 실제 수익을 목표로 달려보고자 한다.

 

일차적으로 다음주까지 부푼 마음을 가지고..

하나씩 일을 시작해보고자 한다.

 

내가 제안한 목표치는 주 3개의 포스팅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일주일에 3개씩 포스팅을 한다면,

한달에 4주가 있다고 가정하고 12개의 포스팅이 완성이 된다.

 

주당 2개의 포스팅을 하게된다면 8개,

주당 5개면 20개

 

더욱 많으면 좋겠지만.. 소화 가능한 범위 안에서 시작해야하지 않을까??

 

그리고 수익에 대한 목표는 2달안에 월 10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보는 것!! 그래야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

 

이후, 월 30만원, 40만원, 100만원, 200만원, 500만원, 700만원, 1,000만원을 이어서 달성하고 싶다.

 


 

하나의 글을 쓰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그리 크지 않으면서..

왜 그리 내면의 버퍼링 시간이 긴걸까..ㅠㅠㅠ

 

티스토리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애드핏도 있다!! 이정도 수익만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할 정도다.

(물론 목표는 더 크게 잡고!!)

 

 

우리가 한주동안 함께 고민해볼

첫번째는 개인간의 목표설정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정하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이 뭐니?' 라는 질문을 하고 설명을 해줄 때.. 목표의 부재가 방향과 속도를 내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두번째 고민해볼 것은 주제 정하기!!이다.

 

수능에서 탐구영역을 선택할 때는 무조건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과목을 선택하라고 한다.

 

왜냐하면, 일단 인원이 많은 곳에 들어가야 등급 따기가 좀더 쉽다는 논리이다.

그 북적거림 속에 나의 노력의 여부에 따라 상위권으로 자리 잡는 것이 더 쉽기 때문이다.

 

모두들 레드오션이라 말하는

IT, 요리 분야에 대해서도 내가 관심도와 열심으로 포스팅 할 자신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나는 음악을 전공했기 때문에.. 이 블로그를 음악 블로그로 만들어보고자 생각중이다.

 

청소년들 혹은 2,30대 친구들이 주로 검색할만한 아이돌 음악도 좋고, 내가 좋아했던 고유의 음악들도 좋고..

우선 노출이 잘 되는 주제들에 대해 며칠동안 고민을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