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나무숲/티스토리 운영일기

티스토리에서 구글 검색엔진으로 노출 승인 시키는 방법

by 샵나인 2021.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샵나인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것에 많은 자료들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고, 구글과 네이버 포털의 검색량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 나의 티스토리를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을 시키는 것이 유익하겠죠?

 

이 부분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에 공부를 하며 알게된 사실을 공유해봅니다.

오늘은 구글에 대해서만 조사하여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설정을 가게 되면, 왼쪽 중반쯤?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 인은 보통,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에서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때 많이 들어봤던 단어인데요. 이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도 있네요 ㅋㅋ 와 신기.. 여기에 다양한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는데 구글과 네이버, 서치콘솔 등으로 내가 설정을 해줘야하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열심히 포스팅 하면,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납치해가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정말 착각이었네요 ㅋㅋㅋㅋ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 서치콘솔을 등록해보겠습니다.

 

눌러주게 되면, 왼쪽 하단에 계정 연결하기가 보입니다. 눌러줍시다.

 

밑에보면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계정 연결하기로 서치콘솔을 사용할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블로그 등록 및 사이트맵 제출을 위해 권한 요청에 '허용'을 클릭 해주고, 아래쪽 적용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됩니다.

 

구글 아이디를 입력해두면, 순서대로 글이 나오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지만, 대량의 플랫폼 안에 저를 넣어달라고 승인하는 절차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황금 키워드를 잡아서.. 나도 엄청 노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렇게 설정해두면 구글에서 찾는 키워드 중 내 블로그가 있다면  노출 된다는데...

이번 학습기간을 통해 좀더 키워드나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해보니 저의 포스팅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중이므로 며칠 후 다시 확인해봐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신기하네요^^

 

 

 

 

 

또 구글 검색비율이 어느정도나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아래는 구글에서 '구글 검색비율' 이라고 서칭해봤는데...

구글의 포부가 어마어마하죠?ㅋㅋㅋㅋㅋ 구글은 2020년 기준 전세계 검색엔진점유율 92.54%....

깨알같이 밑에 네이버를 까는 글을 적어뒀네요.. 네이버는 0.07%......

 

티스토리 만세??로 해야하나요?ㅋㅋ

 

티스토리 키우시는 분들 화이팅해봅시다^^

 

 

반응형